한국소비자원, ”2020년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 선정

지역 사회문제 해결 및 사회공헌 활성화에 기여한 공공기관 인정

소비자를 위한 신문 | 입력 : 2020/12/01 [17:01]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 이하 소비자원)은 11월 30일(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해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에서 온라인으로 열린 ‘2020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행사에서 ‘2020년도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으로 선정되어 인정패를 수여받았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지역 비영리단체와 협력관계를 형성해 꾸준한 사회공헌활동 및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한 기관을 발굴해 그 공로를 인정해 주는 제도다.

 

한국소비자원은 2014년 9월 충북혁신도시로 청사를 이전한 이후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구축해 소외지역의 고령자・다문화가정을 위한 ‘찾아가는 상생과 나눔의 행사’, 지역 일자리 수급불균형 해소를 위한 ‘지역 우수기업-청년인재 매칭데이’ 등 기관 업무의 특성을 반영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해 왔다.

 

 

또한, 매년 지역자활센터 사내카페 운영 지원, 사회복지시설 자원봉사・물품기증, 지역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사랑의 연탄배달·김장담그기, 1사 1촌 자매결연 등 지역 기반의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역사회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자발적인 임직원 급여 반납을 통한 기부금 전달, 비대면 자동차극장 문화행사, 화훼농가・전통시장 살리기, 농촌 일손돕기, 사랑의 헌혈운동 등 다양한 지역상생 프로그램을 발굴해 진행했다.

 

한국소비자원 이희숙 원장은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으로서 앞으로도 기관의 역량과 자원을 다해 사회적 가치 창출 및 사회공헌활동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강경남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