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키르기스스탄·아르메니아 국책 주택금융기관, MOU 체결

정책모기지, 유동화사업 등 주택금융 분야 노하우 공유

소비자를 위한 신문 | 입력 : 2019/03/13 [16:38]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이정환)는 키르기스스탄 경제부 청사에서 키르기스스탄 SMC와 12일(현지시간) 정책모기지 운영, 유동화 증권발행 등 주택금융시장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울러 공사는 14일(현지시간) 아르메니아 NMC를 방문해 정책모기지와 유동화 증권 발행 등에 관한 MOU를 맺을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주택금융공사·SMC·NMC는 △정책모기지 상품 운영·유동화증권 발행과정·유동화 기초자산 관리 등 주택금융분야 전문지식 교환 △세미나·컨퍼런스·워크숍 개최 등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협력을 약속했다.



공사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속적으로 각 기관과의 교류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면서 “공사는 MOU 체결기관과 초청연수, 기술지원 등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공사의 경험과 주택금융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2015년 필리핀을 시작으로 태국·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6개국 주택금융기관과 MOU를 통해 국제협력사업을 펼치고 있다. 강경남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