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화훼사업센터, 지역 연계 꽃문화 체험 확대

꽃! 생활 속 문화로 즐기세요!

소비자를 위한 신문 | 입력 : 2018/05/16 [17:01]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화훼사업센터(센터장 심정근) 내에 운영 중인 ‘꽃문화체험관’을 통해 꽃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꽃문화체험관’은 청탁금지법 시행과 계속된 경기 부진으로 위축되어 온 화훼산업을 활성화하고 꽃의 ‘여유’와 ‘치유’의 문화를 위해 작년 6월 개관한 후 원데이클래스 강좌와 일반인 꽃 체험 공간 등이 프로그램이 활발히 운영돼 왔다.



최근에는 지역 구청 주관 “글로벌 서초문화체험”과 연계하여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대상으로 꽃문화 체험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하였다. 또한 지역 복지시설과 연계한 지역주민 원예치료 프로그램과 함께 5월 8일(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공사 임직원과 함께 만든 카네이션 코사지 500개를 지역 주민 어르신께 선물하기도 했다.


심정근 aT 화훼사업센터장은 “꽃이 사람과 문화에 미치는 영향은 상당하다”라고 강조하며 “aT 화훼사업센터는 지역사회를 시작으로 꽃의 효과적인 유통뿐만 아니라 꽃을 느끼고 즐길 수 있는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관련 기관과 협력을 강화하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경남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