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방식 “가치삽시다 플랫폼” 라이브커머스 시범방송

소비자를 위한 신문 | 입력 : 2020/05/27 [17:39]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27일(수)과 28일(목) 이틀간 목동에 소재한 행복한 백화점에서 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이사 정진수, 이하 중기유통센터)와 ‘가치삽시다 플랫폼’ 라이브커머스 시범방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경제의 부상으로 온라인 시장이 더욱 급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쌍방향 소통으로 제품의 정보 확인과 홍보 등이 용이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이에 개인 방송장비와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급변하는 소비․유통 환경에 적응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도 6월부터 라이브커머스를 도입해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시범방송은 6월부터 진행할 라이브커머스 정기 방송에 앞서 운영 시스템을 점검하고 향후 판매제품 및 프로그램 구성 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것으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라이브커머스 참여와 제품의 판매를 크게 확대해 나가는 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시범방송에는 품질이 우수하고 라이브 방송을 통해 간접체험으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제품을 선정했다.

 

27일에는 국가대표 중소기업 공동 브랜드 ‘브랜드K’ 제품인 에브리봇사의 ‘물걸레 청소기 EDGE’, 우수 소상공인 ‘플루케’의 ‘ADORABLE 수성 네일’을 판매하고, 28일에는 중소기업 소이사의 ‘애슬래저 트레이닝 티셔츠’* 제품을 할인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라이브 방송 시간대 구매자를 대상으로 향후 추첨(6.11, 목)을 통해 무선 이어폰, 커피 기프티콘 등의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라이브커머스 참여방안 예시

 

중기부 박영선 장관은 “라이브커머스는 양방향 소통을 통한 제품의 간접체험으로, 인지도가 낮은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의 홍보와 판매에 효과적인 수단”이라며, “언택트 방식으로 전환되는 소비․유통 환경에서라이브커머스를 적극 활용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온라인시장 진출 지원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이영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